본문 바로가기

VOLVO News

볼보 올 뉴 XC90 '자동차 안전의 정점을 보여줄 것'

 



 
볼보 올 뉴 XC90

볼보자동차가 8월 출시 예정인 올 뉴 XC90에 세계 최초의 획기적인 첨단 안전장치를 대거 탑재한다. 올 뉴 XC90에는 기존에 선보였던 다양하고 적극적인 안전장치와 함께 세계 최초로 개발된 첨단 장치들이 추가된다.

올 뉴 XC90에 탑재되는 대표적인 안전장치는 주행 중 운전자의 산만한 운전을 경고하고 차량의 도로이탈 사고시 탑승자 부상을 최소화해주는 런-오프로드 프로텍션(Run-off road protection)이다.

  
 

런-오프로드 프로텍션은 차량이 도로를 이탈하면 안전벨트를 더 강하게 조여주고 시트와 시트 프레임 사이에 설치된 충격 에너지 흡수 공간을 통해 탑승자 부상을 최소화하는 장치다.

이와 함께 운전자가 부주의한 운전으로 차선을 벗어나면 스티어링 휠로 경고를 하고 가까운 휴게소로 안내하는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auto brake in intersections

볼보자동차는 미국 교통사고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도로 이탈 사고 때문에 발생했다는 통계에 주목해 이 장치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교차로에서 정면 충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장치가 작동하는 안전장치도 적용된다. 

세계 최초로 탑재되는 교차로 자동제동장치(Auto brake at intersections)는 교차로뿐만 아니라 일반도로에서 마주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스스로 제동, 충돌사고를 예방하거나 충격 강도를 낮춰 부상 정도를 줄이는데 기여한다.

후방차량과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한 장치도 탑재된다. 후방 레이더를 통해 뒤 차량이 위험한 거리 이내로 접근을 하면 비상등을 작동시켜 후방 차량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켜주는 장치다. 

  
Pedestrian detection in darkness

차량 전복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엔진 토크를 조절하고 제동력을 분산시키는 안전장치도 적용된다. 도로표지판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속도와 제동, 출발, 조향까지 스스로 제어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도 포함됐다.

또한 1세대 XC90 대비 5배 이상의 고장력 강판으로 차체 강성을 강화했고 자동평행주차,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첨단 안전 장치도 적용된다.

이 밖에도 어둠속에서도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개선된 시트가 올 뉴 XC90에 반영된다.

  
Park Assist Pilot bay parking

볼보자동차는 "XC90에 적용될 다양한, 첨단 안전장치들은 단순히 차량의 안전평가 점수를 높게 받거나 순위를 끌어 올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87년 전부터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볼보의 철학을 반영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올 뉴 XC90은 포괄적이고 정교한 안전 패키지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