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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03

[퍼온글] 작심하고 만든 옹골찬 SUV, 볼보 XC90 T6 시승기 볼보의 플래그십 SUV XC90이 이름만 남기고 차림새를 새로 했다. 디자인, 플랫폼, 파워트레인은 물론, 가격까지 새롭다.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을 꿈꾸는 볼보가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완성도가 기대 이상이며, 시장 반응도 뜨겁다. 글_ 고석연 기자, 사진_ 김경수, 고석연 2002년 처음 등장한 볼보의 최상급 SUV XC90이 13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진화했다. 다소 모범생 이미지가 짙었던 과거의 모습을 탈피하고 세련미를 더한 XC90. 출시 1년 만에 한국 땅을 밟은 신형 XC90의 변화 폭과 상품성을 면밀이 살펴봤다. 듬직한 외모와 깔끔한 실내 볼보의 디자인을 설명할 때 보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라는 표현을 자주 쓴다. 간단히 스칸디나비아 반도는 일반적으로 스웨덴과 노르웨이만을 포함, 과거 .. 더보기
[펌글] 그가 1억짜리 SUV 타는 이유 “치료비보다 싸다” 그가 1억짜리 SUV 타는 이유 “치료비보다 싸다” By 리테일 - 2016년 7월 28일 신형 XC90의 스몰오버랩 충돌테스트 후 결과물 오만일까 자만일까. 2020년까지 볼보자동차로 인한 사망자를 아예 없애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누가요? 볼보가요. 모터쇼마다 혹은 신차발표마다 공공연하게 하고 있습니다. 처음 들었을 때에는 다소 황당했습니다. 지금 당장 차를 팔아야하는 브랜드의 급박한 목소리일 것이라는 추측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볼보는 중국의 지리자동차가 자본을 투자한 뒤 새 차를 엄청난 속도로 내놓고 있었거든요. 충돌테스트용 인체모형, 더미 볼보는 불과 50만대를 생산하는 작은 회사입니다. 1000만대를 돌파한다고 혹은 했다고 말하는 회사에 비하면 1/20 수준인 회사입니다. 특별히 유럽 프리미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