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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

스웨덴이 만든 '왜건명가' 볼보차, 크로스컨트리 XC60 빚어 ▲ 크로스컨트리 XC60 /볼보차 제공 캠핑과 낚시, 골프와 자전거 등을 즐기는 레저인구 증가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왜건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4월까지 국내 시장에서 총 1412대를 판매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72.2% 성장한 규모다. 사측에 따르면 스웨덴의 자연적 환경은 볼보자동차의 핵심을 이룬다. 스칸디나비아 가구 브랜드 이케아보다 먼저 국내에 발을 디딘 북유럽 브랜드가 볼보차다. 볼보차의 근원지인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은 휴가가 길기 때문에 가족중심의 여가문화가 발달해 있다. 이와 같은 북유럽의 문화적 배경 덕분에 왜건 명가로 발전할 수 있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지금에 이르러 가족단위 여가생활을 즐기고자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라.. 더보기
[브릿지경제] 재계,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열풍… "간결함-실용성 화두" 브릿지경제 정윤나 기자 = 최근 재계에서는 북유럽풍의 디자인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들은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센터와 같은 해외 유명 사이트를 통해 ‘해외직구’를 할 정도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화려하진 않지만 감각적이고, 단순한 장식을 넘는 기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스칸디나비아 반도는 오후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그만큼 실내생활 시간이 길 수밖에 없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실내공간 디자인과 가구디자인이 발달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것. 절제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자동차 업체 볼보, 모던하면서도 실용적 디자인을 어필하는 일렉트로룩스 등이 이들 대표 기업이다. ◇ 절제된 美와 실용성을 갖춘 자동차, 볼보 유럽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볼보 역시 스칸디나비.. 더보기
볼보 뉴스레터 2015년 5월호 더보기